모발 충분히 적셔 주기
샴푸를 할 때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정도가 좋습니다. 차가운 물로 머리를 감을 경우 노폐물 및 피지가 잘 제거되지 않으며 반대로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을 경우 두피에 남아 있어야 할 유분기 까지 제거되어 머리결이 거칠어 지거나 푸석푸석해지기 쉽습니다.
샴푸 덜어내기
자신의 두피 유형, 두피 트러블에 맞는 샴푸를 선택하여 손바닥에 500원 동전 한 개 정도 덜어냅니다. (여성일 경우 머리 길이에 따라 더 많이 덜어내도 됩니다)
손바닥으로 거품내기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두피에 도포할 경우 거품으로 인해 노폐물 및 피지가 쉽게 제거될 수 있으므로 손바닥으로 충분히 거품을 낸 다음 두피에 도포해주세요.
샴푸하기
만들어진 거품을 이용하여 두피 전체에 도포하고, 두피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주세요.※두피를 마사지 할 때 손가락 지문을 이용하여 마사지 해주세요. 손톱사용은 두피에 상처를 주어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샴푸 방치하기
샴푸 후 바로 헹구기 보다는 2~3분 방치하면 각질제거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샴푸 헹구기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굽니다. (잔여물이 남아있을 경우 두피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트리트먼트(린스) 덜어내기
트리트먼트(린스)를 적당량 손바닥에 덜어주세요. ※모발에 영양공급을 주기 위해서는 린스 보다는 트리트먼트또는 헤어마스크(팩)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트리트먼트 도포하기
트리트먼트를 두피에 최대한 닿지 않도록 모발 끝부분만 도포합니다.※대부분의 트리트먼트는 실리콘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두피에 도포할 시 두피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트리트먼트 헹구기
잔여물없이 가볍고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시원한물(찬물X)로 마지막에 헹굴 경우 두피에 탄력을 주어 두피 노화를 예방할 수 잇습니다.
물기 제거하기
마른 수건으로 모발을 가볍게 눌러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수건으로 모발을 문지르거나 심하게 터는 경우 모발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모발 건조하기
모발을 건조할 경우 더운 바람보다는 찬 바람이 좋습니다. 드라이어 열(80℃~90℃)에 의해 모발이 손상되거나 모근을 약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찬바람으로 말려주세요
헤어에센스 도포하기
헤어 에센스를 모발에 발라주면 모발의 영양공급 및 환절기에 정전기를 방지해줍니다.